안녕하세요.
제이슨99 입니다.
본 게시물은 제가 신장병 환우 커뮤니티에 올렸던 글을 갈무리한 게시물로 사기꾼이 되는 방법을 통해 사기를 당하지 않기위한 방법을 다룬 글입니다.
이 내용을 잘 활용하시면 자신만의 치료법을 만들어 사기를 칠수있습니다... (물론 농담이니 하지마시길...)

원문은 이하의 링크를 확인해보세요.
http://www.quackometer.net/blog/2009/03/top-ten-tips-for-creating-your-own-new.html

저는 영어를 잘 못하니 대강 씁니다.
(영어 잘하시는 분은 원문으로 읽으세요. 전 몰라서 대충 의미만 파악하고 줄여씁니다.)

 

1. 부작용을 최소한으로
  보통 새로운 치료법이 등장할때 많은 연구와 값비싼 임상실험에 의존하여 개발됩니다.
그러나 당신에게 새로운 치료법을 만들어낼 시간과 돈이 없을겁니다. 그렇기에 당신이 고객에게 제공할 치료의 핵심은 환자에게 최대한 해를 끼치지 않는 치료를 하는것입니다.
즉, 애매모호하고 눈에 띄지않는 결과가 나타나는것이 가장 좋습니다.
  가장 성공적인 대체의학에서 힌트를 얻으세요. 단순한 설탕으로 만든 알약, 작은 핀을 사용한 침술 등을 참고하세요.
수술이나 절제 등 부작용을 불러일으킬 수 있는 방법은 좋은 선택이 아닙니다.

2. 플라시보 효과
  고객이 듣고 느끼게하여 치료를 일종의 연극처럼 플라시보 효과를 주세요. 환자와 장시간동안 잘 들어주고, 진짜 의사보다도 진지하게 상담을 하며 치료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느끼게 만들어야합니다.
  또한 전문용어로 도배한 상담을 해야하며 다이얼이나 깜박이는 장비 등 뭔가 효과가 있어보이는 장치를 사용해보세요.
벽에는 자격증이나 인증서를 도배하면 더욱 효과적입니다.
  환자에게 마치 자신만을 위한 특별한 치료를 하고 있다고 느끼게 해주세요.

3. 치료할 질병을 주의깊게 선택
  치료하지않아도 자연적으로 치유되는 질병이 가장 좋습니다. 명백하게 악화되거나 죽음으로 이어지는 질병은 피하세요.
혹은 만성이라도 임상결과가 주기적으로 변동하는 질병을 고르면 이미 반은 성공입니다.

4. 선배 사기꾼의 수법을 연구
  예를들면 "우리의 치료법은 전인적인 치료법이다."라고 주장하거나 현대의학의 한계를 대체하거나 보완할 수 있다고 말하세요. 또한 기존의 인공적인 약물이나 수단을 사용한 방법이 아닌 천연적인 방법 혹은 자연적인 방법을 사용한다고 주장하세요.

5. 피해자임을 주장
  당신의 치료법은 너무나 획기적이기에 현대의학으로부터 억울하게 핍박을 받고 있다고 주장하세요.
  더블어 현대의학으로부터 연구를 방해받고 있어서 치료 효과가 입증되지 않고 있을뿐이라고 말하세요. 이러한 '피해자 흉내'는 듣는 환자의 감성을 충만하게 만들어서 환자와 보호자의 논리나 이성을 마비시키는데 효과적입니다.

6. 전문용어 남발
  과학계에서 사용하는 용어를 나열하며 유사과학을 흉내냅니다. 과학 방법론은 무시하고 '양자물리학'과 같이 뭔가 있어보이는 용어를 사용합니다.
  내용은 무엇이든 좋습니다. 러시아의 우주 연구기관의 연구 결과라거나 동유럽 의과대학의 연구자가 발표했다거나 중국 학술지에 실린 논문 제목을 나열하세요.

7. 전통적인 치료법이라고 주장
  당신의 치료법이 사실은 수백년 아니면 수천년전에 시작되었으며 전통적인 방법이라고 주장을 해보세요. 비밀스럽게 전해져오다가 우연한 기회에 이름을 알 수 없는 노인에게 전수받았다고 해도 넘어오는 사람이 많습니다.

8. 멋진 직함과 수상 경력
  의학과 관계있는지 아닌지는 관계없습니다.  박사 학위나 가지고 있는 자격증따위를 나열하고 적당히 이름붙인 협회의 회장이나 고문의 자리를 차지하는것도 좋습니다. 정치가나 사회고위층 인사와 함께 찍은 사진도 붙여두세요.
스스로 돈을 내고 받은 언론사의 상이라도 장식해두면 효과 만점입니다.

9. 홍보용 홈페이지 활용
  시대는 IT입니다. 복수의 홍보용 홈페이지를 만들어서 애매모호한 단어들로 채워보세요. 법적으로 문제가 되어 사이트가 폐쇄되어도 이미 만들어진 다른 사이트에서 다시 홍보하면 됩니다. 그러다보면 당신을 공격하는 사람들도 곧 지치게 됩니다.

10. 교육훈련 프로그램과 조직 설립
  교육 훈련 프로그램의 이수과정을 만들고 교육받는 사람들을 통솔하는 조직을 만들어봅니다. 치료법에 대한 연수교육에 참여하는 사람들이 내는 돈이야말로 진정한 당신의 수입이 될 수 있습니다.
  그외에도 언론 종사자를 당신편으로 끌어들여 매스컴 플레이를 활발하게 하고 인터넷 포탈 검색에서 우선 순위로 노출되도록 광고도 사용합니다. 환자의 체험담이나 치료 후기를 가장한 광고 글을 감동적으로 만들어 조직적으로 유포하는 것도 요령입니다.


읽어만봐도 뭔가 가능할것(?)같지 않나요?
쓰다보니 여러가지로 떠오르는 단어가 있습니다만 아마 대부분 공통적으로 떠오르실테니 그냥 쓰지않으렵니다.
굳이 사기치려면 1번이라도 잘 지켜서 사기를 쳤으면 좋겠습니다만... 유감스럽게도 소수인거같군요.

부디 사기당하지 않는 환우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개인적으로 의료정보를 싣고있는 블로그나 유투브가 제일 혐오스럽더군요
제 반면교사로서 그런 블로그나 유투브를 경계하고자 합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신장병 > 신장병에 대한 잡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신장병의 완치  (0) 2019.05.10
치료법으로 사기를 치는 10가지 방법  (0) 2019.04.15
제가 다루고 싶은 내용에 대해서  (0) 2019.04.12
불안감  (0) 2019.04.11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