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제이슨99 입니다.

사실 얼마전에 비슷한 글을 올렸습니다.

 

그런데...

내용에 대해서 참 제가봐도 너무 어려운 내용을 올렸나...싶어 고민스러웠습니다.

그래서 좀 심부전에 대해서 간단하고 알기쉽게 적어보려고합니다.

어디까지나 이해를 위한 간단한 내용이니 어렵다고 생각하시는 분이 계시다면 한번 읽어보셨으면 합니다.

 

 

 

위의 그림과 같이 신장기능의 악화, 신장기능의 악화로 인한 빈혈, 빈혈로 인한 각 장기의 산소부족을 대처하기위한 심장의 과잉작업, 심장의 부담으로 인한 신부전이 이루어지게 됩니다.

 

전에 게시한 게시물 ( 심장과 신장의 관계에 대해서 ) 와 이어지는 내용입니다만 신장과 심장은 서로 긴밀하게 연관되어 움직이게 됩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신장병 > 기본상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신장병환자의 심부전 (심장비대)  (2) 2019.08.05
심장과 신장의 관계에 대해서  (0) 2019.07.31
여름의 현기증  (3) 2019.07.25
신장에 좋은 것들  (0) 2019.07.12
신장병은 숨겨진 유행병  (0) 2019.07.08
거품뇨에 대해서  (0) 2019.05.14
  1. 신장튼튼 2019.08.14 03:45

    제이슨99님 안녕하세요
    앞전에 조직검사하고 결과를 기다린다고 한 사람입니다 조직검사 결과가 나왔는데 저도 IgA신증 2기라고 하네요
    보통 카페에 글을보면 IgA신증 진단 받으신분들 보면 단백뇨가 대부분 2,000mg 미만이던데 저는 처음에 부종이 왔을때 5,600mg이 넘었거든요
    오늘 수치는 저염저단백 식이를 꾸준히해서 3,200mg으로 줄었지만 아직 심한 단백뇨 수준이구요 IgA신증도 이렇게 단백뇨가 많이 빠질까요?
    역시 예상대로 처방은 혈압약과 이뇨제 처방 한달후 결과보고 스테로이드 처방으로 한다더군요
    예상대로 보존적인 치료 방법을 설명하더군요
    제가 펄스치료도 할 수 있냐고 물으니 대학병원이라 입원해서 할 수 있다고 하는데 별로 내켜하지 않는듯한 인상이더군요
    일단 병명이 나왔으니 카페에 제이슨99님이나 여러분의 펄스치료 글들을 보니 저도 펄스로 적극치료 쪽으로 마음이 굳어진 상태입니다
    일단 지금 다니는 대학병원도 펄스 치료를 할 수는 있다고 하니 3일 입원(3회주사) * 3싸이클 이렇게 하는거 같던데 이방법이 제이슨99님 처럼 일본식일까요?
    아님 서울에 조**의원 3회주사 * 10~15싸이클 이방법은 이태리식? 너무 많이 하는거 같기도하고

    대학병원에서 하는 방식이 일본식이면 굳이 서울까지 가지 않고도 가까운 대학병원에서 3사이클만 하는게 낫지 않을까 싶은데 제이슨99님 의견이 도움이 좀 되지 않을까 싶어 글을 남깁니다

    • 제이슨99 제이슨99 2019.08.14 11:48 신고

      안녕하세요.
      IgA신증은 조직검사에서 형광염색법이라고 해서 특정 물체로 염색을 해서 나오는 결과에 따른 판별법입니다.
      오진이 있을수 없다고는 할수없으나 가능성은 매우 낮다고 알고있습니다.

      펄스에 일본식이냐 아니냐보다는 치료 방침을 듣고 치료를 하셔야겠지요.
      또한 펄스방식은 횟수도 횟수지만 용량문제도 같이 얽혀있습니다.
      지금 신증초기의 단계에서 단백뇨가 많이 나온다는 말은 그만큼 현재 사구체의 염증이 심하기에 많은 단백뇨가 새어나오고 있다는 의미입니다.
      신기능의 회복은 일반적으로 불가능하지만 염증에 의해 사구체가 경화되고 있는 도중이라면 스테로이드를 사용해서 염증이 사라짐과 동시에 일부 회복이 가능합니다.
      저라면 서둘러서 치료를 시작할것같습니다.

      또한 적극적인 치료도 물론 중요합니다만 치료에 따른 부작용을 잘 알아보시고 최종적으로 주치의와의 상담을 통해 결론을 내리시길 바랍니다.
      아울러 게시물과는 전혀 관련이 없는 댓글의 경우 관련이 있는 게시글에 남겨주시거나 방명록을 이용해주시길 바랍니다.
      (게시글을 읽는 이에게 도움이 되는 방향으로 운영을 하고 싶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