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장에 좋은 것들

 

안녕하세요.
제이슨99 입니다.
오늘은 좀 자극적인 제목으로 뽑아봤습니다.

 

사실 솔직하게 말하자면 제목은 페이크고 신장에 좋은거 없습니다.
시작하자마자 끝...

 

 

다들 신장에 좋은거랍시고 이것저것 블로그나 한약방에서 광고하시더군요.

"신장에 좋은 것"을 검색하면 끝도없이 나오고 그것들만 먹으면 씻은듯이 나을거같습니다... 

 

저는 이렇게 건강식품이란게 많은지 신장병에 걸려 처음으로 알았습니다.
정말 놀라운건 여러 신문, TV를 비롯한 언론은 그렇다치고 (어차피 받아적기밖에 하지않는 부류니까 말이죠.) 의사(쇼닥터)도 얼씨구나 한몫끼는 경우가 많더군요. (한방쪽은 말할것도 없구요.)

모두들 반성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간략하게 추리면 특정식품 (언급하기 어려울정도로 많습니다), 건강 보조제, 특정 운동기구를 통한 운동 끝도없습니다.
크게 분류하면

 

1. 일상적으로 접하는 식품을 적당히 나열해서 기사나 페이지 액세스로 블로그의 광고수입을 노리는 타입

2. 특정 식품, 차, 영양제 등 가공 제품을 판매하는것이 목적인 기사나 블로그, 사이트

3. 한약방의 광고 (xx침, xx탕 등등)

 

일반인이 보기에도 코웃음을 칠 내용이 태반입니다.(거의 만병통치약이거든요)
그러나 당장 지푸라기라도 잡고싶은 환자의 입장에서는 믿고싶은 말들뿐입니다.

 

상기 부류의 글은 특징이 있습니다.


1. 의미불명 혹은 상황에 맞지않는 전문용어 남발

별의별 용어를 혼용해서 사용합니다. 혹은 여러 논문의 여러부분을 긁어모아 전체적으로 보면 뭔가 그럴듯합니다.

 

2. 자료의 자의적인 해석 

특정 논문 혹은 논문의 특정부분만의 발췌 등 (본인의 광고에 유리한 부분만 아전인수격으로 인용합니다)
통계의 눈속임 (크레아티닌의 추이가 아닌 일시적인 변동이나 만성 환자, 급성환자를 구분하지 않는다던가 등등)

 

3. 영리의 목적이 명확

1의 사례는 명확히 느끼기 힘들지만 2,3의 경우 간단한 설명이후 즉시 자신들의 상품에 대한 광고가 줄을 잇습니다.
심지어 사기위한 링크를 친절하게 제공하죠.

저도 저런식으로 글을 쓰면 설탕물이라도 팔수있으리라는 자신감이 솟을정도입니다.
(물론 안할겁니다만 위에 나열한 사이트에서 파는것보다 설탕물이 훨씬 신장에 좋으리라는 생각이 듭니다.)

 

 

이 글을 읽으시는 분들중에 이렇게 생각하실 분들도 있으실겁니다.

"사실 신장에 좋은 것이 있고 위에 광고를 통해서 그 사람들이 이것을 팔고있을 가능성도 있지않느냐?"라고

 

저는 외계인의 존재를 믿습니다. 그러나 물리적, 기술적 한계로 인해 제가 외계인과 만날 수 있으리라고는 믿지않습니다.
뜬금없이 무슨말이냐고 하시겠지만 저에게 [신장에 좋은 성분]이란 외계인과 같습니다.
있다고 믿고 언젠가는 만날수 있겠지만 제가 살아있는 동안에는 조우할수는 없는 존재인겁니다.

 

아울러 현대의학, 화학은 특정성분을 추출할 수 있는 기술이 충분히 있습니다.

즉, 신장 유효한 성분이 밝혀진다면 그것만을 추출해서 얼마든지 약을 만들어낼 수 있다는겁니다.

그런데 신장에 좋다는 건강식품은 있는데 신장을 낫게하는 약을 신장내과에서 처방하지않는다? 이상하지 않나요?


제가 그 신장에 좋다는 건강식품을 파는 사람이라면 돈이 얼마가 들던 건강식품의 효과를 증명하겠습니다.
증명만 시키면 그 순간 돈, 명예 모두 제것이 될겁니다.
그런데 지금 건강식품을 파는 사람들은 그저 조용히 건강에 좋다고 두리뭉실하게 말만할뿐이죠.

즉, 사기꾼들이 하는말은 대형 제약회사들이 돈과 기술을 모두 갖고있음에도 황금시장인 신장치료제를 개발하지 않는다고 주장하는거나 다름없습니다. 

(애초에 법적인 책임만 피해갈 생각으로 가득한 사람들이므로 법을 너무 믿지않으시는게 좋습니다.)

 

결론을 간략히 말씀드리면
1. 신장에 좋은 성분은 밝혀진바 없습니다.
2. 신장에 좋은 것이랍시고 팔고있는것들중 증명된것이 없습니다.
3. 신장에 좋기는고사하고 신장에 해를 끼칠 가능성이 많습니다. (몸에 좋다는 대부분의 물질이 칼륨이 풍부하고 말기신부전에는 치명적입니다.)

 

 

혹시나 이 글을 읽고계실 신장병 환자 분들에게 호소합니다.

제발 속지마세요.

 

 

 

참고
치료법으로 사기를 치는 10가지 방법 ( https://hellojworld.com/19 )

'신장병 > 기본상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심장과 신장의 관계에 대해서  (0) 2019.07.31
여름의 현기증  (3) 2019.07.25
신장에 좋은 것들  (0) 2019.07.12
신장병은 숨겨진 유행병  (0) 2019.07.08
거품뇨에 대해서  (0) 2019.05.14
스테로이드 개요 및 부작용  (0) 2019.05.09

+ Recent posts